-문찬곤 대표 인터뷰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근육통증의 완화와 치료를 위해 전자공학, 의학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개발한 ‘닥터뮤직3(Dr.MUSIC 3)’는 국내 최초 스마트폰 연동 가정용 저주파치료기로, 사용자들의 간편한 사용을 돕습니다.”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 문찬곤 대표의 말이다.
(주)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는 스마트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국내 모바일 의료기기 업계의 창의적이고 유용한 솔루션을 탑재한 제품을 매년 1건 이상 출시하고 있다. 특히 2014년 스위스 제네바 발명전에서 입상한 제품으로 기능성에 재미를 더해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닥터뮤직3는 전기 자극이 피부를 거쳐 통증이 있는 부위 또는 근장애 부위에 공급돼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근육통을 완화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다.
문찬곤 대표는 “닥터뮤직3는 기존 케이블 연결 방식으로 사용이 불편했던 유선 저주파 자극기의 단점을 개선해 개발, 제조한 제품”이라며 “스마트폰 BT연동으로 편의성을 확보했으며 휴대하기 편하도록 컴팩트한 크기와 예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문 대표는 “또한 음악의 비트 리듬에 따라 파형이 변하는 뮤직싱크 기술을 도입해 실시간 EMS를 생성, 단순한 자극기 사용의 지루함을 해소하고자 했으며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젊은층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닥터뮤직3는 휴대성을 고려한 스마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선정 ‘2016 굿디자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국내 오픈마켓과 홈쇼핑, 백화점, 하이마트, 반디앤루니스 등 양판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한 일본, 유럽, 미국, UAE 등 선진국 대상으로 지속적인 판매채널 확대를 하고 있다.
문찬곤 대표는 “다가올 바이오헬스 산업, 모바일 셀프케어 시대에 맞춰 보다 고품질의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나아가 현대의학과 스마트 기기의 결합을 통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출처 : 머니투데이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102517473690002&outlink=1&ref=http%3A%2F%2Fsearc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