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진출 돕기에 나섰다.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일본 도쿄국제포럼에서 ‘2017 동경 한국상품 전시·상담회’를 18,19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쿄세라, (주)오오츠카상회, (주)도큐핸즈, (주)CJ재팬 등 일본 유통 및 수입업체 1100여개사 1300여명의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는 한국상품 전문 전시·상담회로 경기도 등 9개 지자체에서 선정된 국내 유망 중소기업 107개사가 참가했다.

분야별로는 화장품을 비롯한 건강미용 제품 28개사, 생활잡화 34개사, 전기전자 15개사, 기계·환경 12개사, 농수산식품 18개사 등 분야별 유망 중소기업이 참가하여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특히 최근 아베노믹스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IT 산업’, 총 100조엔 이상 규모의 초거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실버산업’, 꾸준하게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는 ‘미용산업’ 분야 제품들이 호평을 받았다.

(주)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는 일본 실버시장을 겨냥, 치매 노인이 길을 잃었을 때 발견하고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 GPS 단말 장착 신발 제품을 선보였다.

김극수 무역협회 국제사업본부장은 “2016년 일본 경제성장률은 1.2%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엔저 및 주가상승 영향으로 완만한 경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무역협회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일본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일본은 현재 내수시장이 완만하나마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오는 2020년 도쿄올림픽 특수도 예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 : 에너지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