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주)스마트메디컬디바이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7 동경국제스포츠용품 박람회(SPORTEC 2017)에 참가했습니다. 경기도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의 지원을 받아 도내 18개 스포츠기업이 함께 참가하는 박람회였는데 (주)스마트메디컬디바이스는 일본 유망 의료기기회사인 ‘바이오다인’, 장애시설 운영기관 ‘퓨전’과 각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박람회장에서는 부스를 잇따라 찾는 일본 바이어들에게 ‘저주파 치료기'(근육통 치료 장비)의 사용법을 설명하느라 바빴는데 스마트폰 앱에서 나오는 음악에 따라 새로운 파형을 만들어 내는 ‘Dr.MUSIC 3(닥터뮤직 3)’에 대해 놀라워하며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Dr.MUSIC 3(닥터뮤직 3)’는 기존 저주파 치료기의 단점인 몸에 연결해야 할 선들이 많다는 점과 단순한 파형으로 30~40분간 받다 보면 지루하고 따분했던 점을 보안하여 무선제품으로 스마트폰 앱에서 나오는 음악 비트와 리듬에 따라 파형이 자유자재로 바뀐다는 점에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일본의 높은 의료기기 진입장벽 때문에 유럽, 미국에 이어 일본을 마지막으로 두드렸고, 일본 판매법인이 확보되어 유럽, 미국에 이어 일본까지 수출시장을 확대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