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미리 만난 기술 ‘사람과 미래 교감’

10월 13일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경기과학기술대전’이 광교테크노밸리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됐다.
혁신존에는 경기도기술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성과 전시와 경기테크노파크 및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 도내 8개 R&D사업단의 우수성과를 전시하는 부스가 운영돼 큰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을 받은 스마트저주파치료기 개발업체 (주)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는 스마트폰 및 음향기기와 연결해 음악리듬 파형으로 근육에 저주파 자극을 주는 치료기를 개발해 매출액 60%를 성장시켰다. 또 미국·일본·중국에서 국제 특허를 등록하는 등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과학기술, 사람과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내 산학연 연구개발 성과를 비롯해 지능형로봇, 드론,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의식주와 관련된 첨단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세계적인 과학전문사이트 파퓰러사이언스가 선정한 ‘과학을 뒤흔드는 젊은 천재 10인’ 데니스 홍 UCLA 교수 등 과학기술 분야의 유명인사 초청강연도 열렸다. 부대행사로는 ‘경기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http://www.kyeongin.com/main/view.php?key=20161013010004341

출처 : 경인일보